“서울의 반짝이는 겨울을 만나보세요!” 中 관광객 맞이 겨울관광 마케팅 나서
작성일 2024-12-14 10:08
조회수 11
“서울의 반짝이는 겨울을 만나보세요!” 中 관광객 맞이 겨울관광 마케팅 나서
- 6일(금) 글로벌 여행플랫폼 ‘씨트립’ 라이브쇼 통해 서울윈터페스타(12.13~1.5.) 홍보
- 항공권 및 호텔 상품 판매… 1시간 동안 총 237만명 접속, 5,000건 이상 판매 기록
- 비짓서울 소셜미디어에서는 연인들을 위한 낭만 가득 ‘서울 겨울연가’ 관광 코스 소개
- 市, “사계절 내내 즐길거리 가득한 서울, 꼭 한번 찾아오고 싶은 매력도시될 것”
□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(대표이사 길기연)은 중화권 최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 ‘씨트립(C-trip)’과 손잡고 ‘2024년 서울윈터페스타’ 특집 라이브쇼를 마련하여 본격적인 겨울 관광 홍보 마케팅에 나섰다.
○ 씨트립 라이브쇼는 관광명소와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기획으로 높은 시청률과 판매 기록을 자랑하는 씨트립의 대표 프로그램이다.
※ 2024 서울윈터페스타 : 서울 도심 일대를 미디어아트‧빛조형물 등 서울 고유의 색과 빛으로 물들이는 불빛축제로 2024. 12. 13.부터 2025. 1. 5.까지 24일간 개최
□ 이번 특집은 광화문, 청계천, DDP 등 서울 곳곳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겨울 콘텐츠를 알리고 관련 여행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개별여행객들의 실질적인 방한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되었다.
□ ‘2024 서울윈터페스타’ 특집 라이브쇼는 16시(현지시각)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었다. 겨울철 서울의 낭만을 즐기는 법을 소개하고 왕복 항공권과 호텔 상품 총 84개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였는데 237만 명의 누적 접속자와 12만 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, 열띤 반응을 보였다.
○ 상하이 스튜디오에서 인기 MC 만만(漫漫)의 진행 아래 ‘서울 겨울의 매력, 사랑과 빛으로 물들다’라는 주제로 ▲광화문 마켓, ▲보신각 제야의 종, ▲서울광장 스케이트장, ▲서울빛초롱축제 등 서울의 매력적인 겨울 콘텐츠를 현장감 있게 소개하며 중화권 관광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.
□ 11일(수) 기준 상품 누적 판매는 총 5,334건(항공권 3,609건, 호텔 1,725건)으로 약 16억 원의 매출을 기록, 라이브쇼 방송이 실제 방한 여행예약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.
○ 상품 판매는 더 많은 중국 관광객이 합리적인 가격에 서울을 찾을 수 있도록 라이브쇼 방송 종료 이후에도 7일간 지속된다.
□ 방송을 시청한 텐위멍(29, 중국 베이징)은 “연말에 ‘서울 윈터페스타’가 열린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”라며 “광화문광장에서 아기자기한 소품도 사고, 보신각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새해를 맞이하고 싶다”라고 시청 소감을 전했다.
□ 한편 비짓서울(VisitSeoul) 소셜미디어(SNS)에서는 한국만의 낭만적인 겨울 데이트코스를 소개하는 ‘서울 겨울연가’ 캠페인도 진행한다.
○ ▲ 교복 입고 놀이공원에서 커플사진 찍기, ▲ 남산타워에서 사랑의 자물쇠 걸어보기, ▲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손잡고 스케이트 타기 등 로맨틱한 체험부터, ▲ 한옥카페에서 전통 다과 맛보기, ▲ 명동 거리에서 붕어빵과 호떡 먹어보기 등 따뜻한 정취가 묻어나는 코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.
□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“서울은 사계절 내내 즐길거리가 가득한 매력적인 관광도시로서 겨울에는 특히 아름다운 빛의 향연과 함께 남녀노소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관광 코스가 가득하다”라며 “앞으로도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겨울 관광의 매력을 소개해 꼭 한번 오고 싶은 고품격 관광도시 서울을 선보이겠다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