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윈터페스타 홍보 총력...안전하고 매력적인 서울 전 세계에 알려
작성일 2024-12-21 13:39
조회수 23
서울윈터페스타 홍보 총력...안전하고 매력적인 서울 전 세계에 알려
- 광화문·청계천·서울광장 등 서울 도심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는 ‘서울윈터페스타’ 온라인 홍보 총력
- 국내 시민들에게 위로와 즐거움 선사, 해외관광객들에겐 안전하고 매력적인 서울의 모습 부각
-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생생한 장면을 담은 사진을 공유하고, 실시간 안전·교통·인파 정보 제공
- 외국인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하고 인증하는 서울마블 영상 제작, 서울의 매력을 전세계 확산
- 서울의 매력적인 축제를 보고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다시 오고 싶은 도시 서울 확신 갖도록 최선
□ 서울시는 서울대표 겨울축제 <2024 서울윈터페스타>를 시민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온라인 전 매체를 활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인다.
□ 불안한 정치정세 등에도 불구하고 도심을 아우르는 겨울 행사를 즐기는 시민들 모습을 통해 위로와 즐거움 선사하고, 해외관광객들에겐 ‘서울은 변함없는 일상이 유지되는 안전한 도시’라는 사실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.
□ 첫째, 축제 현장을 즐기는 시민·관광객들과 직접 보고 느낀 ‘찐 후기’를 자발적으로 공유하도록 서울시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한다.
□ [이벤트] 서울시 인스타그램에서는 ‘서울윈터페스타의 모든 지금!’ 인증샷 스토리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. 광화문, 청계천, 서울광장 등 서울윈터페스타 현장에서 촬영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12월 20일(금)부터 10일간 참여 가능하다. 참여자들의 사진은 서울시 인스타그램에서도 소개하고,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 등
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.
○ 참여 방법은 윈터페스타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을 서울시 인스타그램 홈 화면 하이라이트의 ‘직접 추가 스티커’ 기능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. 자세한 내용은 시 인스타그램(https://www.instagram.com/seoul_official)에서 확인 가능하다.
○ 이벤트 기간(12.20.~12.29) 내내 시민들이 응모한 사진은 서울시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하여, 시민들과 소통하는 동시에 대외적으로도 생생한 축제 모습을 알릴 계획이다.
□ [실시간 현장정보] 인스타, 엑스(X), 페이스북 등 서울시 공식 SNS를 통해 행사 스팟별 시민들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서울의 일상과 안전함을 전 세계에 전파한다. 아울러 축제장 주변 교통정보, 안전대책, 인파밀집 정보도 제공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.
□ 둘째, 인플루언서·외부 매체사를 활용해 축제의 즐길거리 정보와 안전하고 매력적인 서울의 일상을 부각한다.
□ [외국인 인플루언서] 서울에 사는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함께 ‘서울윈터페스타×서울마블’편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·확산한다. 6개의 서울윈터페스타 장소를 방문하여 인증 미션을 체험하는 영상을 통해 외국인 시점의 축제의 또 다른 재미를 홍보하고 외국인의 동참을 유도한다.
○ 또한 한국 문화를 전공하러 온 외국인 대학생이 방학을 맞아 서울을 방문할 현지 친구들에게 평범한 서울의 일상과 겨울 축제를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으로 전달함으로써 서울의 안전과 매력을 부각할 예정이다.
□ [매체사] 보그코리아 등 인지도 높은 매체사를 활용하여 축제와 관련한 감성 콘텐츠를 제작하여 확산한다. 또한 유명 여행․핫플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축제 현장 체험형 콘텐츠도 발행한다는 계획이다.
○ 이를 통해 서울윈터페스타가 진행되는 서울의 일상을 공유하여 서울 속 겨울축제의 분위기 및 정보를 전 세계에 확산할 계획이다
□ 마지막으로 활용 가능한 전 매체를 통해 축제 정보 및 분위기를 국내 및 전 세계에 확산할 계획이다.
□ [카카오톡] 국내 관광객 및 서울 시민들의 더 많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카카오톡 서울시 친구(약 100만 명) 대상 ‘서울콘, 제야의 종 타종’ 등 윈터페스타 주요 행사 정보를 안내하는 문자를 발송한다.
□ 왕희순 서울시 콘텐츠담당관은 “일상에서 서울윈터페스타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을 SNS·유튜브 등 서울시 전 매체를 활용해 확산하여 안전하고 매력적인 서울 겨울 축제와 일상을 적극 홍보하겠다”며 “서울시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윈터페스타가 차질없이 잘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잘 알려져서 전 세계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